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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 2005.12.26 17:56 수정 : 2005.12.26 17:56

GS홈쇼핑-품질관리·배송 등 기본기에 충실

품질관리·배송 등 기본기에 충실

GS홈쇼핑

지에스홈쇼핑은 국내 최초의 텔레비전 홈쇼핑 회사로 홈쇼핑 붐을 일으킨 주인공이다. 그러나 이 회사가 95년 개국방송을 시작한 이래 국내 1위, 세계 3위 자리를 고수할 수 있는 힘은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인터넷 사업에 적극 진출하고 사업의 기본인 품질관리와 배송 등 기본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노력 등에 기인한다.

이 회사는 올해 열린장터(오픈마켓)의 인기에 착안해 7월 판매자와 소비자가 직거래하는 지에스이스토어를 개설했다. 지에스홈쇼핑은 우편 카탈로그 업계에서도 매월 250만부 이상을 발행하며 1위 업체로서 꾸준히 수익을 올려 ‘카탈로그 업계는 사양산업’이라는 통념을 무색하게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중국 충칭시에 100% 단독 출자 법인인 충칭지에스쇼핑을 설립한 뒤 2개 채널에서 방송을 하고 있으며, 동남아와 중국에서의 사업 확장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 또 지난 3월 국내에서는 텔레비전으로 홈쇼핑 방송을 시청하면서 상품 구입과 동시에 요금까지 바로 지불하는 ‘티커머스’ 사업자로 선정됐다. 전체 가구의 30% 가량이 디지털 텔레비전을 시청하는 2010년에는 이를 주력 사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맞춤형 설계로 보험료 절약 강조

삼성화재 애니카


삼성화재 애니카-맞춤형 설계로 보험료 절약 강조
삼성화재는 최근 자동차보험 상품에 ‘컨설팅 자동차보험-삼성애니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소비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품 설계로 ‘나만의 자동차보험’을 구현해, 불필요한 위험은 없애고 그만큼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나아가 추가적인 보장을 원할 경우 카페테리아식 특약을 통해 최소 비용으로 최적의 상품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맞춤형 설계뿐 아니라 삼성애니카는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차량 손해 특약’과 ‘타차운전 중 차량 손해 특약’ 등을 기본 구성에 포함시켜, 기존 자동차보험에서의 보장 사각지대를 해소했다. 기존 자동차보험은 무보험차 사고때 상해 부분은 보상되나 자기차량 손해는 보상하지 않았고, 타차운전 역시 마찬가지다. 상품은 다시 보험료와 보장 내역에 따라 △이코노믹(economic) △베이직(basic) △프라임(prime) △브이아이피(vip) △나인투화이브(9to5) 등 5가지로 나뉜다. 이코노믹의 보험료는 현행 자동차보험보다 10% 정도 저렴하고, 브이아이피는 35% 정도 비싸지만 형사합의금, 렌터카 제공 등 품격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나인투화이브는 주중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주말에만 자가용을 이용하는 대다수 직장인을 고려해 신설됐다.


수준별 학슴 시스템 ‘부동의 선두’

대교 눈높이

대교 눈높이-수준별 학슴 시스템 ‘부동의 선두’
수백 종으로 추산되는 학습지 시장에서 눈높이 수학·영어·국어 등은 단일제품으로 40~50%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부동의 히트상품이다. ‘아이의 입장에서 사물을 바라볼 때 아이의 마음을 알 수 있다’는 브랜드의 의미처럼, 눈높이는 학년에 관계없이 개개인의 학력수준에 따라 학습내용을 정하는 개인별·능력별 학습 시스템을 도입했다. 같은 공간과 시간에서 이뤄지는 공교육을 보완하는 학습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것이다.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교사를 수리와 어문으로 전문화 시켰으며, 철저한 1:1 학습관리와 상담을 하는 것도 학부모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학력 진단평가, 형성평가, 구두평가 등 체계적인 평가시스템도 눈높이의 장점이다. 대교는 최근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통합학습시스템을 구축했는데, 피디에이를 이용한 모바일 학습관리시스템과 국내 최대의 교육사이트인 ‘에듀피아닷컴’의 지원을 통해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펴고 있다. 해외용 브랜드인 ‘E.nopi’를 만들어 미국, 싱가포르, 뉴질랜드, 호주, 영국, 일본, 중국 등에 현지법인 및 프랜차이즈 형태로 진출해 눈높이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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