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채권투자신탁 3종 국민은행은 주가지수와 연계해 수익률이 결정되는 채권투자신탁 3종을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대신 STAR-ELS 채권투자신탁 제6호’는 코스피200지수를 기준으로 해 연 2.0% 기본수익과 최대 연 8.3%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한국 뉴찬스 주가지수 연계6단위 채권투자신탁 K-1호’는 코스피200지수를 기준으로 연 1.0% 기본수익과 최대 연 8.0%의 수익을, ‘삼성보너스 3스타 파생상품 투자신탁 IV 1호’는 삼성전자·현대자동차·엘지전자 보통주 주가를 기초자산으로 해 매 6개월마다 연 8%로 조기상환 기회를 주는 상품이다.
|
||||
김성재 기자 seong68@hani.co.kr
대신증권 차트 서비스 대신증권은 자사의 홈트레이딩 시스템(HTS) ‘U-사이보스’를 통해 자사 판매 펀드의 수익률 계산과 차트분석이 가능한 ‘펀드차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대신증권이 판매한 163개 펀드의 투자수익률, 일별 기준가, 등락률 등을 차트로 분석할 수 있도록 해주며 특히 적립식 펀드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적립시뮬레이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남기윤 자산영업추진팀장은 “고객들의 펀드투자에 도움을줄 수 있도록 펀드수익률이나 기준가를 시각적으로 관찰할 수 있게 만들었다”며 “수익률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함께 투자판단을 도와주는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식형 테마펀드 ‘생로병사’ 현대증권은 바이오, 웰빙, 헬스케어 등 테마 종목에 투자하는 주식형 테마펀드인 ‘생로병사’를 7∼10일 선착순 모집한다. 이 상품은 바이오, 웰빙, 헬스케어 등 테마종목에 신탁재산의 50% 이상을 투자하며 설정 뒤 15%의 수익률을 달성하면 채권형으로 전환되는 1년 만기 전환형이다. 음식료, 제약, 바이오테크 관련주와 줄기세포 관련주, 건설주, 헬스케어 등에 포트폴리오의 50%를 투자하고 나머지 50%는 시장 변동성을 감안해 우량 대형주에 투자한다. 투자대상 중에는 마크로젠, 이지바이오, 라이프코드, 오리엔트, 농우바이오 등 코스닥 시장의 줄기세포, 바이오 테마주들이 포함돼 있다. 모집규모는 100억원이며 문의는 1566-6611.
케이비 스마트 체크카드 케이비카드(KB카드)는 후불교통카드 기능에 지에스칼텍스의 주유할인 및 보너스 포인트 적립 혜택, 대중교통 상해보험 무료가입 등 서비스를 결합한 ‘케이비-지에스칼텍스 스마트 체크카드’를 최근 새로 내놓았다. 이 카드는 기존 ‘케이비 체크카드’처럼 예금잔고 안에서 교통요금 후불기능을 하고, 지에스칼텍스에서 주유할 경우 리터당 20원(휘발유 기준) 할인 및 이용금액 1천원당 1포인트씩 보너스가 적립된다. 또 동부화재의 대중교통 상해보험(보장금액 최고 2천만원) 무료가입의 혜택을 준다. 케이비카드는 이 카드 출시를 기념해 신규발급 회원 가운데 오는 7월 말까지 5만원 이상 이용실적이 있는 고객을 추첨해 1등 10명에게 100만원 예금통장, 2등 20명에게 50만원 상당의 선물카드, 3등 50명에게 10만원짜리 선물카드를 주는 특별사은행사를 벌인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