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5.03.07 22:02 수정 : 2005.03.07 22:02

최근 몇 년간 와인숙성 삼겹살이 인기를 끌면서 뽕잎 삼겹살, 마늘 삼겹살 등 기능성 삼겹살이 인기몰이를 했다. 올해 들어 치킨업계에도 와인숙성 치킨, 한방 치킨, 녹차 치킨, 매실 치킨 등이 맛과 기능성을 내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와인숙성 치킨은 원육을 포도주와 허브로 12시간 동안 숙성시켜 닭고기 냄새를 없애고, 육질을 부드럽게 한 것이 특징이다. 세트메뉴로 치킨과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색다른 것을 좋아하는 요즘 취향과 잘 맞아떨어진다.

홍보는 일정한 간격을 두고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좋다. 쿠폰이나 회원카드를 만들어 적립 포인트에 따라 값을 할인해 주거나 사은품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번이라도 전화를 준 배달 손님은 주소와 이름, 주문 메뉴 등을 꼭 기억해 둬야 한다. 매장 손님에게는 와인을 맛보기로 서비스하는 것이 단골 확보에 유리하다. 주 고객인 어린이와 주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계획도 세워야 한다. 새학기나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를 위한 행사를 하고, 주부들에게는 생활에 필요한 것을 사은품으로 주는 것도 좋다.

강병오/㈜FC창업코리아 대표(changupkorea.co.kr)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