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고대인상 : 이상일 일진글로벌 회장, 정세균 전 국회의장
특별공로상 ‘참의료인상’ : 故임세원 교수
크림슨 어워드 : 고려대와 연고없이 전 재산 기증한 故이문치 씨
소액 정기기부 캠페인 적극 동참 기부자들, KU PRIDE CLUB Award 수상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와 고려대학교 교우회(회장 구자열)는 개교 114주년을 맞아 고려대의 역사를 기념하는 행사들과 더불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5월 5일은 고려대학교 개교기념일이자 어린이날이다. 고려대는 이날 행사가 단순히 고려대만의 행사를 넘어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대학의 사회적 역할 및 특성을 살리고자 캠퍼스를 개방하고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고려대 중앙광장과 박물관 등지에서 아이스링크 무료 개방, 6개 운동부 스포츠체험 놀이, 개교기념일 캠퍼스 사진 콘테스트, 박물관 깨비들을 찾아라, 학생식당 무료 운영, 1:1 진로진학상담. 추억의 졸업사진 촬영, 나눔바자 및 직거래장터, 먹거리 부스,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캠퍼스 투어, 에어바운스, 에어풀장 등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고려대 운동부 학생들은 야구, 농구, 빙구, 럭비, 축구(여자축구 포함)로 나누어 직접 어린이들과 스포츠체험 놀이를 진행한다. 아이스링크도 무료로 개방하여 동계 스포츠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고려대 학생식당에서는 고려대 소액정기부캠페인 KU PRIDE CLUB 기금을 바탕으로 이날 하루 무료로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려대 여자교우회는 나눔바자와 직거래 장터, 먹거리부스를 준비하여 좋은 품질의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모든 수익은 성북구 지역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금과 재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쓰이도록 기부할 예정이다. 특히, 고려대 여자교우회는 고성군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보탬이 되기 위해 고성군 지역특산품도 판매한다. 지난 3월 고려대 여자교우회와 고성군은 지역 농수특산품 판매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밖에도 고려대 아카펠라 동아리 ‘LOGS’, 재즈 동아리 ‘JASS’를 비롯해 고려대 응원단, 졸업생들로 구성된 여자교우회 팀두타, 교우연합밴드, 크림슨교우연합밴드, KU84 풍물어름패, 88학번 응원단 등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 어우러지는 신나는 공연 한마당도 열린다. 열린 무대를 통해 재학생, 졸업생, 주민들이 음악으로 소통하고 하나되는 시간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뿐만 아니라 고려대 인재발굴처에서 1:1 진로진학 상담을 진행한다. 고려대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학과소개, 진로현황, 대학생활에 대한 전반적 안내와 함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상세한 설명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고려대는 5월 5일(일) 오전 10시 30분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개교 114주년 기념식 및 고대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 날 기념식에서는 자랑스러운 고대인상, 특별공로상(참의료인상), 크림슨 어워드(발전공로상), KU Pride Club Award, 사회봉사상, 공로상, 석탑강의상,석탑연구상,석탑기술상, 교직원 포상, 고대가족상, 장기근속자 표창, 모범지부분회 표창 등이 열린다.
|
자료 제공: 고려대학교
|
|
자료 제공: 고려대학교
|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