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9.08.07 08:14
수정 : 2019.08.07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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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2018년 군국주의 상징인 욱일기를 내건 자위대를 사열하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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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경덕 교수 “불매운동이 욱일기 디자인 사용 못하게 하는 계기 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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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2018년 군국주의 상징인 욱일기를 내건 자위대를 사열하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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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홍보 활동을 펼치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7일 SNS를 통해 일본항공(JAL), 유니클로, 아사히맥주, ABC마트 등이 욱일기(전범기) 디자인을 제품에 반영했다고 말했다.
서 교수는 "불매운동이 다시는 일본 기업이 욱일기 디자인을 상품에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 교수에 따르면 JAL은 기내식 용기 덮개에, 유니클로는 티셔츠와 광고에, 아사히맥주는 캔맨주 디자인에 각각 욱일기 디자인을 활용했다. ABC마트는 스페셜 스토어인 '메가스테이지'에서 욱일기를 아무 여과 없이 그대로 상영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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